Google 툭하면 계정 삭제?
블로그 등 개인미디어에 콘텐츠 맞춤형 광고를 게재하는 구글 애드센스가 계정 삭제 논란에 휩싸였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등록한 후 자신의 블로그 등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한 블로거들이 애드센스 계정 자격을 박탈당하는 사례가 잦아졌다. 구글 애드센스는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누구나 콘텐츠와 관련한 맞춤형 광고를 해 구글과 블로거가 수익을 공유하는 ‘롱테일’ 마케팅 광고 상품으로 종량제(CPC) 키워드 검색광고(애드워즈)와 함게 구글 매출에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한다. 구글 내부 시스템에 의해 이른바 ‘부정클릭’이나 광고효과가 떨어지는 트래픽을 추적해 해당 트래픽을 일으킨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일방적인 계약 해지를 하면서 애드센스 계정 사용자들의 원성이 높아졌다. 업계는 최근 다음이 미디어다음을 통해 블로거뉴스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검색을 통한 노출이 아닌 주요 포털 링크 방식으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구글측이 부정 트래픽으로 잡는 것으로 보고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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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올들어 애드센스 계정을 확보한 국내 웹사이트 수가 대폭 늘어나면서 생긴 부작용이라는 시각도 있다. 지난해까지 애드센스를 게시한 웹사이트 수의 85%에 달하는 웹사이트가 올들어 추가됐다. 구글은 지난 2004년부터 국내에 애드센스 서비스를 제공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