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서비스만큼 번호가 중요한 분야도 없다. KTF와 LG텔레콤이 SK텔레콤의 ‘011’ 아성을 깨기위해 노력해온 것도, ‘070’이라는 번호 자체가 태생적으로 불리하다고 보는 인터넷전화 업체들이 번호이동제도를 환영한 것도 황금번호가 가져다주는 마케팅 효과가 상당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좋은 번호를 부여받기 위한 업체 간 공방은 끊이지 않고 있다. ◇ 010 신규국번 하나라도=010 신규국번 가운데 추가로 할당받을 수 있는 것은 4000 번대 국번으로 넘어갔다. 사실 010에서 신규로 할당받을 번호 자체가 그리 많지 않다. 번호정책에 따라 기존 011·016·019 등의 가입자가 010으로 전환할 때 본인 고유의 매핑번호를 가져가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미 010-3000번대는 모두 소진됐다. 남아 있는 것은 010-4000, 010-4100, 010-4900 국번대를 비롯해 5000번, 5100번, 5900번, 6000번, 6100번, 6900번 그리고 일부 7000 번대 국번이다. 통신위 측은 약 1200만개의 번호자원이 남아 있다고 밝혔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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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순서대로 한다면 SK텔레콤과 KTF가 010-4xxx대를 신청해야 하지만 희망 국번은 달랐다. ‘4’를 선호하지 않는 국민정서상 4xxx으로 시작되는 국번은 피하는 게 낫다는 판단에서다. 물론 희망한 대로 번호를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동통신에서 번호가 얼마나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식별번호 전쟁이 끝난 010 번호 내에 이처럼 좋은 번호를 확보하기 위한 보이지 않는 경쟁이 숨어 있는 셈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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