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이 지주회사의 100% 자회사인 ‘서브원’을 발판으로 오는 2009년 소매유통업에 진출한다. 또 서브원이 영위하고 있는 건물관리(FM)·건설관리(CM) 사업을 리모델링·감리·프로젝트매니지먼트·인테리어 등으로 대폭 확대, 오는 2010년께는 매출 5000억원대의 중견 건설사로 키워낸다는 구상이다. 이는 LG그룹의 강력한 신규사업 추진 의지로 해석되지만, 지난 2005년 계열분리를 단행한 GS그룹의 주력 업종인 GS리테일·GS건설과 대치되는 사업으로 주목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서브원(대표 김태오)은 현재 주력사업인 기업소모성자재(MRO) 구매대행 서비스를 기반으로, 오는 2009년부터 건자재를 비롯한 일반 소매유통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또 FM·CM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건설사업을 리모델링을 포함한 종합건설사업으로 크게 강화해 오는 2010년께는 외형 5000억원대의 중견 건설사 수준으로 육성한다는 구상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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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오 사장은 “MRO 사업부문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본으로, 향후 3년내 그룹 차원에서 신규 추진할 유통·건설사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특히 건설사업은 기존 건물관리업과 함께 레저·리모델링·감리 등 다양한 부가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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