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에 나온 국내 주요 업체들의 내년 시장 전략을 한 마디로 표현한 말이다. 그동안 자체 개발 게임을 전면에 내세우는 지스타 참가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양상이 올해 180도 바뀌었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국내 시장에서 성공한 기존 게임의 아성을 무너뜨리기 위해선 국내외 경쟁 업체와의 협력이 불가피해졌기 때문이다. 특히 외국 유명 게임 업체의 작품은 완성도는 물론 지명도 면에서 국산 게임에 비해 상대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위험이 덜하다는 중론이다. 더욱이 넥슨과 NHN이라는 게임 업계의 거인이 해외 유명 업체와 손잡고 국내 시장 공략의 고삐를 죄고 있어 ‘영원한 적도 친구도 없는’ 합종연횡은 계속될 전망이다. 넥슨(대표 권준모)은 이번 지스타를 계기로 메이플스토리나 카트라이더처럼 캐주얼 게임 일변도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성인층 공략의 포문을 열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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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지스타에서 가장 공을 들이는 게임은 일인칭슈팅게임(FPS)인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이다. 넥슨은 이 게임으로 서든어택과 스페셜포스 위주의 국내 FPS 시장에 진출할 방침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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