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유통 혁명이냐 찻잔 속의 태풍이냐…
유통업체들이 최근 잇따라 m커머스 시장에 뛰어들면서 모바일 쇼핑이 기존 TV홈쇼핑, 인터넷 쇼핑 등과 경쟁할 강력한 신유통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미 4조원 규모에 이르는 일본의 m커머스 시장을 예로 들며 국내에서도 머지않아 시장 ‘빅뱅’이 올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4년 전 이미 서비스가 시작된 국내 m커머스 시장은 초라하기 그지 없다. 월 평균 거래액이 1000만원도 안 되는 쇼핑몰이 허다하고, 연간 시장 규모도 겨우 500억원 안팎에 머물러 있다. 비싼 통신료, 불편한 사용자 환경, 낮은 인지도 등 각종 걸림돌이 해소되지 않으면 m커머스의 파괴력은 ‘찻잔 속 태풍’이 될 것이라는 우려도 벌써부터 나오고 있다. ◇월 거래액 고작 300만원?=국내 m커머스 시장은 지난 2002년 CJ홈쇼핑이 첫선을 보였지만 올해 들어 개화기를 맞았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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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마켓플레이스 대표 주자 옥션을 비롯해 GS홈쇼핑·우리홈쇼핑·현대홈쇼핑 등 홈쇼핑업체가 줄줄이 올해 서비스를 본격화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온라인 쇼핑몰보다 낮은 가격, 빠른 배송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유치에 본격 나섰다. ○ 신문게재일자 : 2006/10/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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