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홈네트워크 업계의 해외 진출이 가속화하고 있다. 협소한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려는 노력은 일찌감치 있었지만 근래 1∼2년간 과열 출혈경쟁이 워낙 심각해지면서, 해외에서 살길을 찾아야 하는 절실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통신기술·현대통신·코콤·코맥스 주요 홈네트워크 전문업체들은 그동안 도어로크·인터폰 등 단품 수출에서 탈피해 최근 해외 건설시장을 상대로 홈네트워크 사업에 직접 뛰어드는 추세다. 업체마다 차이는 있지만 과거 내수 매출이 거의 전부를 차지했다면 앞으로는 해외 홈네트워크 사업 비중을 절반 가까이 끌어올리겠다는 공통된 목표다. 서울통신기술(대표 송보순)은 중국시장에 선보인 홈네트워크 브랜드 ‘이지온(이지아위엔)’ 솔루션을 올 들어 항저우(杭州)지역을 중심으로 총 3만2000여세대 가량 구축 완료했다. 특히 지금까지 중국에서만 수주계약을 따낸 가구수가 7만세대, 금액으로는 300억원에 달하고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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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에서는 현지 건설업체와 홈네트워크 및 도어로크 제품을 6000세대에 공급키로 계약한데 이어, 홍콩에서는 헐리우드 408세대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설치 완료했다. 서울통신기술은 또 지난해 디지털도어로크로 일본 시장에 진출한 것을 비롯, 중동·싱가포르·베트남·캄보디아·독립국가연합(CIS) 등 해외 곳곳에서도 전방위 영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 전체 1500억원 규모의 홈네트워크 매출 가운데 250억원 정도를 해외 시장에서 올린다는 목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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