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펌)

가장 치명적인 동물 베스트 10

 

지구에서 가장 치명적인 동물 베스트 10

No.1



No.2




No.3



No.4



No.5



No.6



No.7



No.8



No.9



No.10



 

 

 

지구에서 가장 치명적인 동물 베스트 10

최근 독일 베를린 동물원의 한 관광객이 북극곰에게 습격을 받아 중상을 입은 사고가 발생해 충격을 준 가운데 영국의 한 언론이 ‘지구상에서 가장 치명적인 동물 10’(Top 10 deadliest animals on the planet)을 선정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리스트에는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곤충과 평소 온순한 이미지를 ‘어필’해온 동물들도 포함돼 있어 놀라움을 주고 있다.

▲모기(Mosquito)

모기는 말라리아를 유발하는 기생충을 옮기며 매년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죽음으로 모는 위해 요소다. 더운 여름이면 흔히 볼 수 있는 모기는 얕잡아봐서는 안되는 치명적인 곤충 중 하나다.

▲코브라(Asian Cobra)

인도에서는 매년 5만 명이 뱀에 물려 사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코브라는 뱀 중에서도 독성이 가장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상자 해파리(Australian box jellyfish)

독특한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호주에서 주로 서식하는 이 해파리는 가장 독성이 강한 해양 동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하나의 촉수에 담긴 독으로 60명의 사람을 숨지게 할 수 있는 ‘내공’을 지녔다.

▲독화살개구리(Poison dart frog)

독개구리 라고도 불리며 피부에서 맹독성이 있는 독액을 분비한다. 라틴아메리카에서는 인디언들이 독을 채취해 독침을 발라 전쟁이나 동물을 사냥하는데 사용하면서 ‘독개구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코끼리(The elephant)

16t에 육박하는 거대한 몸을 가진 코끼리는 겉으로는 온순해 보이나 매년 전 세계에서 500여명의 사람들이 코끼리에 받히거나 압사 당해 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극곰(Polar bear)

’크누트’라는 북극곰이 전 세계에서 사랑받았을 만큼 북극곰의 이미지는 온순하고 사랑스럽다. 그러나 실제로 북극곰은 현재 지구상에 남아있는 가장 몸집이 큰 육식동물인 만큼 무시무시한 힘을 자랑한다.

전문가에 따르면 북극곰은 앞발로 사람의 머리를 잡아 채 단번에 목을 잘라버릴 수 있을 만큼의 엄청난 파워를 지닌 치명적인 동물 중 하나다.

이밖에도 식인상어로 알려진 백상어(Great white shark)와 아프리카 물소, 아프리카 사자, 호주산 악어 등이 사나운 성질과 날카로운 이빨로 사람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동물로 선정됐다.

사진=베를린동물원에서 북극곰이 관광객을 습격하는 순간(Wenn)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기사일자 : 2009-04-14 

'좋은글(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별이 된 아이   (0) 2009.05.12
절대적인 무의 세계  (0) 2009.05.07
엄마 안녕!  (0) 2009.04.01
어떤 노인의 유언  (0) 2009.03.20
고두현 유배시첩   (0) 2009.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