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게임보다는 장수게임이 '스타'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상용화 5년을 맞은 넥슨의 ‘비엔비’, 상용화 1000일을 넘어선 L&K로직코리아의 ‘붉은 보석’ 등 장수게임이 톡톡한 월수익을 올리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넥슨(대표 김정주)이 개발, 지난 2001년 10월 상용화 서비스에 들어간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 http://ca.nexon.com, 이하 비엔비)’는 오는 16일 다섯번째 돌을 맞는다. 게임시장을 뜨겁게 달구 있는 캐주얼게임의 원조격인 ‘비엔비’는 지난 2002년 국내 최고 동시접속자수 35만명을 기록, 당시까지 온라인게임의 모든 기록을 새로 바꿨다. 2004년에는 중국에서 동시접속자수 70만명을 돌파하며 게임한류를 주도하기도 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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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도 국내에서 동시접속자수 10만명선을 굳건히 지키고 중국, 대만, 태국 등 해외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안착, 전세계 1억5000만명의 회원을 거느린 글로벌게임으로 자라났다. ○ 신문게재일자 : 2006/10/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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