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사가 개별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공동으로 보조를 취하고 있는만큼 이번 요구는 단순한 엄포성 조치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방송 3사가 사용자제작콘텐츠(UCC)를 놓고 고민하다가 서슬이 푸른 칼을 빼든 셈이다. 지상파 3사로서는 억울할 만도 하다. 인터넷에서 접할 수 있는 방송콘텐츠는 무궁무진하다. 이 중에는 서비스 운영자가 저작권을 확보한 콘텐츠도 많지만 대부분의 방송콘텐츠는 저작권과는 관계없이 네티즌에 의해 재가공된 UCC 형태로 유통되고 있다.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업계의 반응은 차분하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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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콘텐츠의 저작권 문제가 어제, 오늘 일도 아니거니와 전혀 새로울 것이 없기 때문이다. ○ 신문게재일자 : 2006/11/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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