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포털 아우라( http://www.aura.co.kr)를 운영하는 다모임(대표 이규웅)은 서비스 운영자의 의도와는 관계없이 사용자가 UCC 동영상 편성표를 구성하는 웹2.0 기반 멀티미디어 동영상 게시판 ‘M-게시판’을 선보였다. ‘M-게시판’은 사용자가 자신의 홈피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대신에 게시판에 직접 편성표를 작성, 원하는 대로 자신의 동영상을 게시판에 노출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M-게시판’ 내 동영상 전광판인 ‘M-채널’은 시청자의 추천과 조회수에 따라 웹페이지가 자동으로 구성된다. 서비스 사업자의 의도와 관계없이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따라 콘텐츠가 노출되는 것. 또 ‘M-게시판’의 동영상을 통째로 타 사이트에 퍼갈 수 있다. 동영상에 대한 회원들간의 즉각적인 의견 교류도 가능하다. | ||||
| ||||
다모임측은 “웹2.0의 핵심가치인 참여와 공유를 바탕으로 동영상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고려한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M-게시판의 데이터베이스(DB)를 향후 포털 동영상 검색 제휴로 제공해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신문게재일자 : 2006/11/20 |
'정보통신 트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TM 역동인증 시스템- 신비테크 (0) | 2006.11.20 |
---|---|
판도라TV 페이지뷰, 포털사이트 앞질러 (0) | 2006.11.20 |
이찬진 드림위즈 사장의 새로운 도전 -사용자 중심 PVR (0) | 2006.11.20 |
광시대 열렸다 (0) | 2006.11.20 |
UCC와 PCC (0) | 2006.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