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글로벌 히트 모델 ‘초콜릿폰’이 이달중 누적판매량 1000만대를 돌파한다. 2005년 11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지 1년 반, 유럽을 시작으로 해외 판매를 시작한 지 꼭 1년만이다. LG의 휴대폰중 1000만대의 판매고를 기록한 것은 ‘초콜릿폰’이 처음이고, 국산 휴대폰중에서는 삼성전자의 ‘이건희폰(T100)’ ‘벤츠폰(E700)’‘블루블랙폰(D500)’ 등에 이어 단일 제품으로는 네번째다. 이들의 영예를 이을 유력 후보는 지난 2월 ‘3GSM 월드 콩그레스’에서 ‘올해 최고의 휴대전화(Best GSM Mobile Handset)’로 선정된 삼성전자의 ‘울트라에디션 12.9(D900)’으로 지난해 9월 출시된 후 500만대를 판매, 기록을 향한 잰걸음을 보이고 있다. ◇‘오감(五感)’과 ‘창의(創意)’가 비결=1000만대의 판매고를 올린 제품들은 하나같이 처음부터 달랐다. 주위의 반대를 무릅쓰고 새로운 것에 대한 과감한 도전과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포인트로 빛을 발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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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희폰은 글로벌 휴대폰시장에 컬러LCD를 대중화시킨 첫 제품으로 문자의 가독성을 높이고 이후 사진·MP3·동영상 등 멀티미디어폰으로의 진화를 이끌었다. 벤츠폰은 안테나를 내장해 매끈한 디자인으로 손에 쥐는 감을 높였을 뿐 아니라 전세계에‘인테나폰’ 디자인을 확산시켰다. 블루블랙폰은 노키아의 바(Bar) 타입 휴대폰에 익숙해져있는 유럽 고객들에게 ‘슬라이드를 열다’라는 새로운 이동전화 문화를 만들어냈다. 기술 혁신이 고객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찾아낸 것이다. ○ 신문게재일자 : 2007/04/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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