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검색 시장의 1인자는 단연 구글이다. 히트와이즈가 웹 트래픽을 측정한 결과, 최근 구글의 미국 검색시장 점유율은 64%를 넘었다. 지난해 3월 대비 10%포인트 이상 늘어난 수치다. 이런 추세대로라면 올해 안에 미국 검색시장 점유율이 3분의 2를 훌쩍 넘어설 전망이다. 하지만 검색엔진은 구글만 있는 것은 아니다. 구글이 기술·철학·조직에서 탁월한 면이 많지만 기술 개발이 빠르게 이뤄지는 인터넷 분야에서는 구글도 도전에 직면할 수밖에 없다. 특정 분야나 기술에서 전문성과 강점을 가진 검색엔진들이 속속 선보여 나름의 영역을 구축해 가거나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 애스크닷컴·파워셋·애스크미나우·하키아·디거·블링스·코스믹스·리트리보 등이 그들이다. 많은 신규 검색엔진들은 자연어나 시맨틱 검색기술을 사용한다. 이런 검색엔진은 “달에 처음으로 간 사람은 누구인가?” 같은 평범한 질문에 의미있는 결과를 적절히 제공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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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검색엔진은 전문가 시장에 초점을 맞춰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검색엔진별 비교>
○ 신문게재일자 : 2007/04/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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