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휴대폰이 전세계 3세대(G) 이동통신서비스의 꽃을 피워내고 있다. 3G 확산의 주도권을 쥔 보다폰·허치슨 등 글로벌 이통사업자들로부터 공동 구매 단말기 공급업체로 선정된데 이어 북미 지역에서는 AT&T와이어리스 등에 공급한 고속하향패킷접속(HSDPA) 방식의 3G폰이 최단기간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새롭게 3G 서비스를 시작하는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사업자들은 우리 업체들과 손을 잡고, 속속 상용화에 나섰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자·LG전자 등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들은 올해 1억6000만대로 예상되는 3G 휴대폰 시장에서 국산의 점유율을 20∼25%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해 3월 AT&T와이어리스를 통해 북미에 업계 처음으로 3G폰을 공급한 이래, 최근 누적 판매량이 200만대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북미 비동기식 3G 휴대폰 시장에서 판매량 200만대를 넘긴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대박 상품도 출현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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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공급한 미국 최초의 HSDPA폰 ‘LG-CU500’은 120만대 이상 판매돼 현지 3G 시장에서 단일 모델로는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현지 CDMA시장에 이어 3G 시장에서도 주도권을 틀어 쥔 셈이다. ○ 신문게재일자 : 2007/04/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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