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SW) 수상기업의 매출 증가율이 일반 SW기업보다 평균 10% 가까이 높은 것으로 파악, 신SW상품대상이 제품 매출 확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높은 매출 성장률로 인해 신SW 수상기업의 생존율은 거의 100%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정보통신부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신SW상품대상 수상기업의 매출 증가율은 41%로, 일반 SW기업들의 매출 증가율 33%보다 8%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04년의 경우 일반 SW기업의 매출증가율은 -16%였지만, 신SW상품대상 수상기업은 19%의 성장률을 기록해 산업 전반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신SW상품대상 수상기업은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사무국이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수상기업의 생존율은 94%로, 국세청의 법인 누적 생존율 78% 보다 크게 높은 것은 물론 신SW상품대상 수상기업들은 대부분 지속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만한 경쟁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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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신SW상품대상을 수상한 기업들은 대부분 10억원 미만의 기업들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돼, 이들 기업들이 향후에는 기존에 수상한 SW기업들처럼 다른 SW기업들보다 빠른 성장세를 거둬 중견 SW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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