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2D 영상을 3D 영상으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일일이 수작업을 거쳐야 했기 때문에 영화 한 편당 1년 여의 작업 시간이 소요되고 비용도 수백만달러가 들어갔다. 이 때문에 3D 변환은 일부 블록버스터 영화로 한정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리얼이미지의 글레브는 수작업이 아닌 소프트웨어를 통해 2D 영상을 3D 영상으로 변환시켜 3D 영상 콘텐츠를 무한정 개발해 낼 수 있는 근간을 만든 것으로 평가됐다. 리얼이미지 독자 기술로 개발된 글레브는 그물눈 지도(mesh map) 방식을 적용해 단기간 저비용으로 3D 입체 동영상 변환을 가능하게 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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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레브는 특히 기존의 2D 촬영방식인 한 대의 카메라로 촬영한 디지털 영상 파일을 그물눈 지도로 분석하는 방식으로 삼차원 효과를 갖는 유사 입체 파일을 생성, 사람들이 3D 화면처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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