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결제산업은 전자상거래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순서로 발전해 왔다. 신용카드에 이어 은행 계좌이체, 핸드폰결제, 전화결제, 전자화폐, 선불카드 등 다양한 지불 수단은 시장의 요구에 의해 만들어졌다. 이처럼 이용자의 요구에 뒤이어 나타난 전자결제서비스가 이제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선도하는 것으로 그 역할을 달리하고 있다. 구매패턴과 아이템, 기술발전 추이를 예상하고 이에 걸맞는 결제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시장영역도 넓히고 있다. ◇다가올 거래를 준비한다=사용자제작콘텐츠(UCC)와 개인 간 중고 물품거래 등 개인 간 거래시장에 적용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가 내달 선보인다. “개인 간 거래에 과연 전자결제를 접목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 속에 전자결제 전문업체 이니시스는 1년 동안 준비한 P2P전자결제 사이트를 다음달 15일 개설한다. 사이트를 통해 개인 판매자는 결제버튼을 자신의 블로그에 만들고 구매자는 블로그의 결제버튼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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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는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등의 지불수단을 통해 가능하며 배송정보도 실시간 제공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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