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러닝 시장이 연간 10%씩 성장하고 있지만 중소기업들의 참여는 여전히 낮은 편이다. 2006년 노동부 자료에 따르면 기업 대상 e러닝 이용자 중 종업원 300명 이상 기업이 87.6%를 차지하는 데 비해 150∼299명은 5.8%, 50∼150명은 1.8%로 파악돼 기업규모가 작을수록 e러닝 이용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300명 미만기업 사용자들이 앞으로 e러닝을 활용할 가능성이 높은 잠재 수요자라는 점을 반영한다. 때문에 기업 대상 e러닝 업체들은 이들 중소기업 사용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과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크레듀(대표 김영순 www.credu.co.kr)는 중소기업 관련 협회나 단체 및 산업군과 단지별 클러스터링 및 제휴를 통해 중소기업 전문 과정을 개발하고 직무 교육을 제공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또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면서 대기업 직무교육과의 균형을 유지해 간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근로자수강지원금이나 능력개발카드제 등 정부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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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CEO들의 마인드 전환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서비스, 중소기업에 특화된 과정 개발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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