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경제연구소가 매년 발표해 화제를 모아왔던 ‘10대 히트상품’에 IT 분야에서는 올해 단 한 점도 선정되지 못했다. IT 분야는 특히 올해 미국과 일본의 유사한 조사에서는 다수 포함된데다 지난 2000년부터 실시해온 삼성경제연구소 조사에서도 매년 3∼4종씩 단골로 선정돼왔다는 점을 감안할 때 충격으로 여겨지고 있다. 다만 문화현상에 가까운 UCC가 그나마 1위로 선정돼 IT 분야의 체면을 살렸다. 삼성경제연구소는 17일 ‘2007년 10대 히트상품’으로 △UCC △차이나펀드 △국가대표 틴스타 김연아·박태환 △사극 대조영·태왕사신기 △종합자산관리계좌(CMA) △TV프로그램 무한도전 △옥수수 수염차 △여성 보컬 원더걸스 △기능성 화장품 BB크림 △와인을 발표했다. 이민훈 삼성경제연구소 연구원은 “IT대기업 담당자와 얘기해본 결과 올해 출시된 제품이 새롭다기보다는 작년에 이은 개선형이 많았다”면서 “혁신적 제품에 익숙한 소비자 기호를 충족시키지 못해 선정되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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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앞서 미국의 비즈니스위크는 10대 상품으로 애플 아이폰(1위)을 비롯해 델 20인치 데스크톱PC, 게이트웨이 LCD모니터 등을 꼽았으며 일본(니케이트렌디·덴쓰)에서는 닌텐도 DS와 위(Wii)가 1위였으며 디지털카메라, 대형 평면TV, DMB서비스 등이 선정됐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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