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인터넷 핵심이슈는 '웹2.0·UCC'
조사 전문기관인 메트릭스(대표 조일상 http://www.metrixcorp.com)는 네티즌들의 인터넷 이용행태를 중심으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2006년 상반기 국내 웹사이트의 주요 이슈’를 분석했다. 이 회사가 정리한 상반기 핵심 이슈는 △검색 서비스의 DB확충 및 질적 변화 △e마켓 경쟁 가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인기 △참여와 공유의 웹2.0 물결 등이다. 검색 서비스와 관련해 NHN·다음커뮤니케이션 등 주요 포털은 ‘양질의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춰 공공기관 데이터베이스(DB) 확충에 박차를 가했다. 또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마켓’과 CJ홈쇼핑이 100% 출자한 ‘엠플’ 등 신규 사업자의 시장 진입과 G마켓 등의 급성장으로 인해 e마켓이 확대되는 조짐을 보였다. | |
| |
동영상 콘텐츠와 사용자제작콘텐츠(UCC)가 인터넷 업계
화두로 급부상하면서 주요 포털의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 수는 지난 1월에 비해 무려 98% 성장했다. ○ 신문게재일자 :
2006/07/25 |
'정보통신 트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토데스크 M&E 솔루션 괴물 빛냈다. (0) | 2006.07.25 |
---|---|
공개 s/w 라이선스 태풍 온다. (0) | 2006.07.25 |
미국 주요 IT기업 2분기 실적발표 (0) | 2006.07.24 |
공개된 sw는 주인이 있다. (0) | 2006.07.24 |
특허의 힘 (0) | 2006.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