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45개 품목을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으로 새로이 선정했다. 또 이들 일류상품의 명품 브랜드화 작업의 하나로 ‘세계 일류상품 로고’를 도입하는 등 ‘코리아 프리미엄’
높이기에 나섰다고 한다. 옳고 바람직한 일이다. 일류상품·일류브랜드를 발굴하고 키우지 못한다면 우리 경제 앞날은 암담하다는 점에서 더욱
그러하다.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고 세계 10위권의 무역대국이면서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만한 일류상품이 없다면 경제성장은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정부 통계를 보면 지난해 세계 일류상품 기업의 수출증가 기여율은 67.5%에 달했으며, 총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46.3%에 이른다. 세계 일류상품이 전체 수출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올해 선정된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 역시 미래 수출을 이끄는 견인차로서 지금부터 육성 풀무질에 나서게 된다는 점에서 앞으로 우리 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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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일류상품 제도는 지난 2001년 소수품목에 편중돼온 수출구조를 개선하자는 취지에서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품목이거나 3년 내 5위 이내 진입이 가능한 품목을 선정해 정부가 집중 육성하고자 만든 것이다. 때문에 일류상품으로 지정되면
기술·디자인개발·금융·인력·해외마케팅까지 일괄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지정으로 세계 일류상품 육성품목은 모두 547개로 늘어나게 됐다.
오는 2010년까지 세계 일류상품 1000개를 발굴한다는 정부의 목표 달성에는 차질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
신문게재일자 : 2006/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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