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오븐이 전자레인지를 빠르게 대체하며 조리기기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전기오븐(광파오븐)이 전자레인지 판매대수를 추월했다. 삼성전자도 올 초 전기오븐(스마트오븐)을 출시한 이후 매월 30% 가까이 성장하고 있다. 이는 조리기기 시장에서 25년 전통의 전자레인지가 신흥세력인 전기오븐과 ‘세대교체’를 하는 신호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LG전자가 1∼9월까지 조리기기 판매실적을 집계한 결과, 광파오븐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수량과 금액에서 각각 104%, 100% 신장하며 전자레인지 판매량을 앞질렀다. 전자레인지는 전년보다 판매대수가 2% 역신장, 퇴조세를 드러냈다. LG전자 한국마케팅부문 윤인덕 차장은 “지난해만 해도 광파오븐과 전자레인지 판매비중이 50대 50으로 유사했으나 올해는 광파오븐이 전체의 55%로 늘어 전자레인지를 역전했다”고 설명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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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도 스마트오븐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 지난 8월과 9월 평균 성장률이 각각 30%, 35%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전자레인지 일평균 성장률 13%, 27%보다 높은 수준이다. ○ 신문게재일자 : 2006/10/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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