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다음( http://www.daum.net)이 사용자제작콘텐츠(UCC) 기반의 동영상 통합플랫폼으로 변신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은 6일 사용자제작콘텐츠(UCC) 중심으로 초기화면을 전면 개편하고 내년에 UCC 동영상 통합 플랫폼을 선보이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와함께 30억건에 이르는 풍부한 UCC를 검색하는 대용량 검색엔진 개발 등을 통해 검색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이날 이같은 내용의 UCC 플랫폼 전략 발표와 함께 이달부터 12월까지 두달 간 동영상 통합 플랫폼서비스 시범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서비스는 내년초 정식 오픈한다. 이같은 UCC플랫폼 전략 배경에 대해 다음 측은 “현재까지는 UCC를 통한 수익창출이 어렵지만 앞으로는 UCC가 훌륭한 사업모델이 될 것”이라며 “특히 UCC 기반의 동영상 광고가 향후 신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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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특히 UCC 등 핵심사업 역량강화를 위해선 국내외 업체들을 대상으로 경쟁력있는 회사라면 인수도 적극 시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 신문게재일자 : 2006/11/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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