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대 규모를 지향하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2006’이 온라인게임 종주국 한국에서 열리는 행사답게 세계적 신작 데뷔 무대로서 진면목을 인정받았다. 지난 9일 개막해 12일 폐막하기까지 나흘 동안 PC온라인 플랫폼에서 처음 공개한 국내외 신작은 무려 20여개에 이른다. 전 세계에서 1년에 성공하는 대작 수준의 온라인게임 신작이 불과 3∼4개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규모와 실속을 짐작할 수 있다. 국가 수출주도기관인 KOTRA가 조직위원회를 맡으면서 ‘지스타2006’이 수출형 컨벤션으로 입지를 굳힌 것도 커다란 성과다. 30여개국에서 초청된 200여명의 지역 핵심 바이어들은 연일 국내 업체 부스와 비즈니스 상담실을 누비며 한국 게임의 수입을 적극 타진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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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위원회 측은 나흘간 진행한 수출 상담액이 3억달러에 육박하고, 국내외 여론을 통한 한국 게임산업의 홍보 등으로 인해 이번 지스타2006의 수출 유발 효과가 최소 4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 신문게재일자 : 2006/11/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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