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가 네티즌으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면서 새로운 광고 매체로 급부상하고 있다. 미국보다 상대적으로 인터넷 보급속도가 더뎠던 유럽에서 최근 블로그가 유행하며 ‘입소문’ 대신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를 좌우하는 변수가 되고 있는 것. 이에 따라 기업들은 광고나 마케팅 예산을 아낄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블로그를 주시하고 있다. 13일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홍보대행사 핫와이어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사람들은 TV광고보다 블로그 등 인터넷에 실린 정보를 더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조사에서 제품 구매를 위한 정보를 찾을 때 블로그 또는 웹로그를 가장 즐겨 찾는다고 응답한 사람이 24%로 TV광고(17%)와 e메일 마케팅(14%)을 제쳤다. 그러나 신문광고가 30%로 여전히 1위를 차지했다. 또 시장조사 기관인 입소스 모리가 유럽 소비자 2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에서 프랑스는 응답자의 90%가 블로그에 익숙하다고 답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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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은 프랑스의 절반 가량인 50%가 블로그를 안다고 말해 유럽 국가들 가운데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스페인은 영국보다 약간 높은 51%가 블로그라는 용어를 알고 있었으며 독일은 55%가 블로그를 접한 바 있다고 응답했다. 이탈리아는 응답자의 58%가 블로그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표 참조 ○ 신문게재일자 : 2006/11/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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