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e메일을 이용하는 서비스가 속속 선보이면서 기존에 스마트폰을 소유한 기업체 직원들이 주로 사용하던 모바일 e메일이 일반인들에게도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본격적인 대중화를 위해서는 가격과 데이터 패키징 측면에서 넘어야 할 걸림돌이 적지 않다는 지적이다. ◇모바일 e메일 서비스 속속 등장=신생 모바일 서비스 업체인 ‘버기(Berggi)’는 최근 미국에서 저가 휴대폰으로도 e메일에 접속하고 인스턴트 메시지를 손쉽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바버 오즈덴 버기 최고경영자(CEO)는 이 서비스가 모든 개인 e메일과 인스턴트 메시징 프로그램을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모아 이용을 단순화했으며 어떤 휴대폰에서도 저렴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모바일 e메일 서비스가 블랙베리로 이용하는 e메일 서비스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블랙베리는 캐나다의 ‘리서치인모션(RIM)’이 개발해 북미 지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르고 있는 무선메시징 단말기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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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업체들도 모바일 e메일과 인스턴트 메시징 프로그램을 휴대폰에 통합한 지 1년이 넘었다. 모바일 왑(WAP)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구글과 야후 등이 제공하는 것 같은 모바일 e메일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 신문게재일자 : 2006/11/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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