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제작콘텐츠(UCC)를 기반으로 한 전자책(e북) 제작이 활성화되면서 출판제작 및 유통구조에 큰 변화가 일고 있다. 네티즌들이 특정 사이트에 올린 시나 소설, 시나리오 등 문학관련 창작물 가운데 인기 있는 작품을 모아 먼저 e북으로 제작한 후 반응이 좋으면 다시 종이책으로 출판하는 새로운 출판 비즈니스 모델이 주목받고 있다. ◇출판ucc, 작가와 독자의 경계 허물다=최근들어 일반인들이 관심분야 사이트를 방문, 창작물을 올리면 게재된 콘텐츠들을 모아 e북으로 제작하고 인기를 끄는 작품은 다시 종이책으로 출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전자책 전문회사인 바로북(대표 이상운 www.barobook.com)에서 운영하는 ‘아이작가( http://ijakga.barobook.com)에서는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친 뒤 누구나 창작물을 게재할 수 있다. | |
| |
또 사이트에 올려진 콘텐츠들 중 인기 작품들은 매달 e북으로 제작한 후 이용자 검증을 거쳐 종이책으로 만들어진다. 그동안 이 사이트를 통해 e북 및 종이책을 출간한 작가들은 이미 80명을 넘어섰다. 현재 1700여 명의 생산자들이 소설·시 등 2600여 개의 창작 콘텐츠를 게시해 놓고 있다. ○ 신문게재일자 : 2007/04/23 |
'정보통신 트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이스 검색' 시장 열린다 (0) | 2007.04.24 |
---|---|
m솔루션업계 "IPTV" 선점 하라" (0) | 2007.04.24 |
엔씨소프트 (0) | 2007.04.24 |
중고 서버 인터넷몰 부활? (0) | 2007.04.24 |
中企 KMS 지원사업 본궤도 (0) | 2007.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