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사용자를 겨냥한 ‘음성 검색’ 시장이 열리고 있다. 인터넷·통신사업자를 중심으로 휴대폰을 통해 음성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이를 보여주는 서비스 개발이 무르익고 있다. 주요 글로벌 업체는 음성을 ‘웹’ 다음의 차세대 검색 분야로 손꼽고 기술 확보에 적극 나서는 상황이다. 버라이즌은 미디어시스템과 공동으로 휴대폰을 통해 벨소리·게임·날씨 등을 음성으로 검색하면 이를 찾아 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 서비스에 이어 과거 음성 기록 데이터를 분석해 가입자에게 원하는 정보를 미리 알려 주는 ‘푸시 형’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야후도 텍스트 기반의 휴대폰 검색 서비스 ‘원 서치’를 선보인 데 이어 이를 더욱 개선한 음성 검색 기술 개발에 나서고 있다. 야후는 최근 이 프로젝트를 위해 음성인식 전문업체에서 두 명의 임원을 영입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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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후 마르코 보에리 부사장은 주요 외신과 인터뷰에서 “음성 검색은 앞으로 휴대폰 시장에서 중요한 서비스의 하나로 부상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 신문게재일자 : 2007/04/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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