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인터넷미디어 기업가 양질의 블로그 콘텐츠 확보 경쟁이 시작됐다. 한 때 블로그 사용자 규모를 늘리려는 ‘볼륨 경쟁’에서 질좋은 블로그 콘텐츠를 서로 확보하려는 경쟁으로 치달으면서 블로그를 활용한 비즈니스모델이 동영상 사용자제작콘텐츠(UCC)와 함께 인터넷미디어 서비스 중 핵심으로 떠오르게 됐다. 주요 포털들의 러브콜이 늘어나면서 전업블로거의 등장도 조심스럽게 점쳐졌다. 그러나 블로거들이 블로그를 활용한 수익에 집착한 나머지 자칫 상업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덩달아 커졌다. ◇너도나도 블로그 콘텐츠 질을 높여라=3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다음·야후코리아 등은 최근 양질의 블로그 콘텐츠를 확보하고 제공하기 위한 전략을 경쟁적으로 가동했다. 파워블로거 영입 경쟁을 시작했으며 자사의 플랫폼 밖의 블로그 검색서비스도 잇따랐다.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대표 최휘영)은 영화 전문 블로그 ‘이동진닷컴’이나 원로 작가 박범신씨의 ‘블로그 연재 소설’ 등을 통해 블로그 콘텐츠를 강화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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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메인 화면도 개편해 메인화면 뉴스 섹션 아래 ‘감성지수36.5’와 ‘생활의발견’을 전면에 내세워 양질의 블로그 콘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홍은택 NHN NAO(Naver Architecture Officer)는 “블로그의 대중화를 위한 사용자 증가 전략과 동시에 양질의 콘텐츠를 보고자 하는 사용자를 만족시키는 방향”이라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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