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최근 IPTV 시장에 공격적으로 가세하면서 IPTV 셋톱박스 시장도 마침내 대회전을 예고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내년까지 100만 가입자를 넘기겠다며 공세에 나서고 있는 KT의 신규 공급사 선정 구도가 내년도 IPTV 셋톱박스 시장을 좌우한다는 게 중론이다. 전문가들은 지금부터 내년까지 총 100만대 이상의 셋톱박스 시장이 형성되며 그 규모가 많게는 20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최근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의 ‘아이코드’ 서비스와 주문형 비디오(VoD) 방식의 ‘다운로드앤플레이(DNP)’ 서비스를 합쳐 메가TV 가입자가 12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했다. 출시 한달여만에 이같은 가입자 유치를 감안하면, 연말까지는 목표치인 30만 가입자를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과거 VoD 서비스인 ‘홈엔’ 브랜드와 5만명의 가입자를 연말까지 메가TV로 흡수, 선발 사업자인 하나로텔레콤 뒤집기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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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관계자는 “가입자 유치환경이 좋은 편이 아니지만 출시 초기 시장반응은 예상외로 좋다”면서 “셋톱박스 추가 발주를 서둘러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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