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초 소니코리아가 디지털
일안 반사식(DSLR) 카메라 ‘α100’을 국내 94만8000원에 판매한다고 발표했을 때 카메라 업계에선 의외라는 반응이 나왔다. 매번 고가
정책을 추구해온 소니답지 않게, 또 카메라 자체도 성능에 비해 저렴하게 출시돼 놀랐다는 것이다. 소니코리아는 가격에 자신 있는 듯, DSLR
카메라 시장에 첫 발을 내미는 후발주자임에도 “연내 시장 점유율 12∼15%(업계 3위)를 달성하겠다”고 공언했다. 소니가 막차를 탄 국내 DSLR 카메라 시장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보급형 시장을 중심으로 소니와 같은 예상 밖의 가격 파괴가 이어지며 DSLR 카메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낮게, 더욱 낮게’=DSLR 카메라는 일본에서 몰래 수입된 제품을 사지 않아도 될 정도로 이미 많이 저렴해졌다. 시장 조사 업체인 GfK코리아에 따르면 작년 상반기 130만∼150만원을 유지하던 DSLR 카메라의 평균 가격이 올해는 110만∼120만원대로 낮아졌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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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해 GfK코리아 이혜정 연구원은 “고가 제품의 가격 하락보단 작년 펜탁스, 니콘, 캐논 등에서 보급형 제품에
힘을 실은 영향이 컸다”고 말했다. ○
신문게재일자 : 2006/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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