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패널의 헤게모니가 모니터에서 TV로 빠른 속도로 이동하고
있다. 모니터 및 노트북PC용 LCD 퇴조가 완연한 가운데 TV용 LCD 패널의 약진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삼성전자와
LG필립스LCD의 매출 추이 변화에서도 그대로 드러난다. 삼성전자와 LG필립스LCD 모두 지난 1분기를 기점으로 TV용 LCD 매출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모니터용 LCD 매출 비중을 상회했다. 이에 따라 이 같은 추이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전체적인 흐름으로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TV용 LCD 전성 시대 구가=제품별 매출액 순위에서 지난 2004년 1분기 이후 2006년 1분기까지 선두를 고수했던 17인치 모니터용 LCD는 2006년 2분기 32인치 TV용 LCD에 LCD 대표 자리를 내줬다.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2분기 32인치 TV용 LCD 매출 규모는 21억5600만달러로 20억830만달러의 17인치 모니터용 LCD를 제치고 단일 제품으로는 최대 규모를 형성했다. 2분기 32인치 TV용 LCD가 대표 제품으로 등극한 것을 비롯해 TV용 LCD의 상승세가 뚜렷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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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분기 20인치와 26인치,
32인치, 37인치, 40인치 TV용 LCD가 상위 10걸에 포함됐지만 2분기에는 42인치가 10위에 랭크, 총 6개 제품으로
늘었다. ○ 신문게재일자 :
2006/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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