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온미디어의 투니버스와
CJ미디어의 챔프가 이끌어온 국내 애니메이션 채널에 새로운 도전자가 등장했다. 이에 따라 국내 애니메이션 채널 시장도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중앙방송이 미국 타임워너 산하의 터너 브로드캐스팅 아시아 퍼시픽과 제휴를 통해 한미합작법인 중앙애니메이션을 설립키로 밝힌데 이어 대원디지털방송도 내달 애니박스를 개국하기로 했다. 또 월트디즈니계열의 디즈니채널이 디지털케이블TV 시장 안착에 적극적이어서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을 놓고 내년부터 5개 이상의 채널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투니버스 아성 도전 직면=애니메이션 채널 부분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온 것은 투니버스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상파 계열의 드라마채널과 1위 자리를 놓고 엎치락뒤치락 하지만 여전히 1위의 위용은 여전하다. 시청률조사기관 닐슨의 7월 집계에서도 투니버스는 케이블TV 시청점유율 7.8%로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챔프(CJ미디어)의 기세가 만만치 않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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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프는 지난달 2.6%의 시청점유율로 전체 11위를 기록했다. 또 애니메이션 편성 비율이 높은 온미디어의 퀴니도
2.3%로 14위에 오른 인기채널이다. ○
신문게재일자 : 2006/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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