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미디어·CJ미디어 등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들이 자체 제작과 독자 콘텐츠 확보에 나서면서 케이블TV에서만 볼 수 있는 드라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뛰어난 역량을 지닌 외주제작사나 충무로 등과 다양한 협력을 맺고 있어 제작된 콘텐츠의 품질이나 인기도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다. 온미디어(대표 김성수)는 옐로우필름과 손잡고 제작한 16부작 ‘썸데이’를 내달부터 OCN을 통해 방송한다. 제작비만 45억원이 투입됐다. 이에 앞서 지난 8월부터 40부작 ‘시리즈 다세포소녀’도 제작해 수퍼액션을 통해 방송하고 있다. OCN은 TV영화 ‘코마’ ‘가족연애사’ 등에 이어, ‘가족연애사2’도 연말께 방영할 예정이다. CJ미디어(대표 강석희)는 지난 11일부터 종합엔터테인먼트채널 tvN을 통해 50억원을 투입한 16부작 드라마 ‘하이에나’ 방영을 시작했다. 옐로우필름이 제작한 5부작 미니시리즈 ‘프리즈’도 이달 27일부터 방송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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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C드라마넷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와 손잡고 제작한 시트콤 ‘빌리진 날 봐요’를 제작해 12월부터 선보인다. 종교채널인 PBC평화방송도 지난달 김대건 신부 순교를 기념해 제작한 3부작 드라마 ‘성 김대건’을 방송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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