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다변화=HP가 삼성과의 합작을 통해 한국 시장에 진출한 만큼 삼성그룹 영업에서 한국HP는 상당한 실력을 발휘해 왔다. 하지만 한국IBM·한국후지쯔·한국썬 등이 의미있는 프로젝트를 확보하면서 벤더 다변화 추세가 뚜렷하다. 삼성SDS의 유틸리티 컴퓨팅 첫 통합 구매 발주에서 한국IBM이 이름을 올렸다. 아직 SDS의 주요 고객사는 유틸리티 컴퓨팅을 받아들이는 데 소극적이지만 상징적인 의미는 있다. 한국후지쯔는 지난해 삼성전자에 프라이머지 등을 공급한 데 이어 최근에는 삼성토탈의 전사자원관리(ERP)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데 성공, 삼성그룹 영업의 발판을 다졌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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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썬도 본사와 삼성그룹사 간 협력 관계를 다져나가면서 삼성 영토 입지를 크게 다졌다. ○ 신문게재일자 : 2006/11/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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