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린터 시장이 한·미·일 프린터 전문업체들의 전장(戰場)을 방불케 하고 있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를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은 국내 IT시장을 테스트 베드로 삼고 뜨거운 ‘프린터 전쟁’을 벌이고 있다. 올해 국내 프린터 시장 규모는 하드웨어 7200억원, 소모품 6170억원으로 매년 15% 이상씩 성장하면서 늘어나는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메이저 프린터 기업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IT산업의 상징으로 불리고 있는 한국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장당 출력비용을 줄이고 디자인이 특화된 신제품을 내놓거나 관련업체와의 사업제휴를 통한 시장 점유율 높이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국내 대표는 삼성.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세계 최소형 레이저 프린터 CLP300으로 국내 레이저 프린터 1위에 올라선 이후 ‘레이’로 월 평균 3000∼4000대를 판매하고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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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이탈리아 재무부와 기업은행 프린팅 아웃소싱 서비스를 수주한 삼성은 계열사인 삼성SDS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통합문서출력관리 서비스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20년간 도면 및 청사진 복사기 시장을 공략해온 중소기업 카이시스도 지난주에 한국렉스마크의 A4 디지털 복합기 국내 판매 독점권에 대한 사업 제휴를 맺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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