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생일을 맞은 사업부의 한 직원 생일파티에 참석했더니 휴대폰 메시지를 보여주었다. 그 직원 친구들이 생일을 축하한다며 춤추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 휴대폰으로 전송해 준 것이다. 그 직원은 감사의 인사로 폰카메라로 기뻐하는 자신의 모습을 찍은 사진과 함께 아이스크림 한 통을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문자로 전송했다. 이 모습은 점점 똑똑해지는 이동통신 덕택에 다양한 수단으로 정보교환이 가능해진 우리에게 낯설지 않은 모습이다. 중심에는 멀티미디어메시지서비스(MMS)가 있다. 휴대폰 보급과 함께 단문메시지서비스(SMS) 시장은 급속히 성장했으나 지난 2004년 포화상태에 이르고 말았다. 텍스트 위주의 SMS는 다양한 멀티미디어가 발달한 인터넷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욕구도 충족시킬 수 없다는 난관에 봉착했고 새로운 대응책으로 부상한 것이 MMS다. MMS는 2004년 시장에서 선보인 이래 연평균 77%의 빠른 성장세를 보인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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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낼 수 있는 정보의 종류와 양이 제한적인 SMS와 달리 이미지·동영상·음악·최대 1000자의 문자 등 다양한 형식의 데이터를 고객에게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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