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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 트랜드

스피드메이트 - 휴대폰으로 차수리 '척척'

이동성이 높은 운전자를 위한 유무선 통합 서비스가 국내 처음 등장했다.

자동차 서비스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를 운영하는 SK네트웍스(대표 정만원)는 SK텔레콤과 함께 전국 500여개 오프라인 매장 네트워크와 유선, 모바일을 결합한 ‘카라이프 포털’ 사이트 구축을 완료하고 19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국내 상당한 규모의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보유한 SK네트웍스와 SK텔레콤의 공조로 이뤄진 유무선 연동 서비스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스피드메이트 카라이프 포털은 자동차 구입에서부터 폐차에 이르기까지 자동차와 관련된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7개의 기본 메뉴와 850개에 이르는 세부 메뉴로 구성됐으며 콘텐츠제공업체(CP)와 협력업체가 150개에 달한다.

운전자는 스피드메이트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포털 사이트와 연계된 예방정비, 정비예약, 차계부, 자동차용품 쇼핑, 교통정보 조회 등의 서비스를 장소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백승한 스피드메이트 사업본부장은 “ "카라이프 포털사이트 구축과정에서 축적된 첨단 기술력은 중국사업 등 해외사업에도 활용해 글로벌 사업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유무선 통합 사이트 구축을 통해 비즈니스모델 혁신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