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패션 상품에서 출발한 동대문닷컴이 종합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최근 포털로 진화를 시도하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의 양강 구도 속에 GSe스토어·엠플 등 대기업 계열 경쟁사를 제치고 3위 자리에 올라서기 위한 차별화 전략이다. 동대문닷컴(각자대표 장호·고종관 www.ddm.com)은 지난해 9월 패션·의류 쇼핑몰에서 인터넷 오픈마켓으로 변신을 선언한 뒤, 최근 1년여 만에 인터넷 포털의 성격을 강화하는 서비스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지난 4월 쇼핑 동영상 커뮤니티 서비스인 ‘동짱’과 뉴스 콘텐츠 서비스를 개설한 데 이어 지난 7월에는 쇼핑 커뮤니티 플랫폼인 ‘블로그샵’을 개통했고, 지난달에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포차’ 서비스를 새롭게 출범시켰다. | |
| |
포차는 다양한 사진(포토)를 중심으로 쇼핑·오락·생활문화 서비스를 결합해 포장마차처럼 다양한 안주거리를 제공한다는 서비스. 오픈마켓으로 전향하면서 취급품목을 본격 확대한 것은 물론 지난해말부터는 오프라인 프랜차이즈(가맹점) 사업에 본격 뛰어드는 등 불과 1년새 발빠른 변신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G마켓·옥션·인터파크 등 주요 인터넷 쇼핑몰들이 오랜 업력에도 불구하고 주력 사업을 유지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사뭇 다른 모습이다. |
'정보통신 트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스트소프트 무료백신 '알약' 이번주 공개 (0) | 2007.11.02 |
---|---|
글로벌 반도체시장 순위 요동 (0) | 2007.11.02 |
국내 최대 뱅킹시스템 구축 성공 - 신한은행 (0) | 2007.10.31 |
"웹2.0 거품으로 끝날 우려" (0) | 2007.10.31 |
새 시장 창출로 승부한다 - 전자결제 (0) | 2007.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