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는 7일 소프트웨어에 웹 서비스 형식을 결합한 ‘차세대 윈도 라이브’를 발표하며 온라인 영역 강화를 선언했다. 본지 10월 19일자 7면 참조 모바일 운용체계(OS)를 내놓으며 MS에 도전장을 던진 구글에 대해 차세대 윈도 라이브로 맞대응하는 셈이다. 특히, 한국MS는 윈도 라이브 메신저에서 일간 신문들과 뉴스를 볼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환경에 특화한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LG데이콤과 제휴를 통해 내년 3월에는 메신저에서 바로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시작한다. 이번에 발표한 차세대 윈도 라이브는 6개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와 3개의 웹 서비스로 △연결 △공유 △보안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차세대 윈도 라이브는 메신저와 핫메일, 스페이스, 툴바 등 기존 서비스에 사진, 갤러리, 메일, 라이터, 이벤트, 가족보호설정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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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MS는 구글이나 다른 포털과 달리 PC에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 온·오프라인에서 PC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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