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트랜드

구매 - 판매자 전화연결 '한번에'

검색광고업체 포럴톤(대표 윤필환)은 클릭 한 번으로 구매자와 판매자 간에 자동 전화를 연결해주는 e마켓플레이스 전용 검색광고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에 발표된 신개념 검색광고 솔루션은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특허권을 확보하고 있는 폰투폰(Phone to Phone)형 검색광고솔루션인 페이퍼콜(PPC:Pay per Call)기반으로 포럴톤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e마켓플레이스 전용 솔루션이다.

페이퍼콜 검색광고는 고객이 원하는 업체의 전화번호를 직접 찾거나 전화를 걸 필요 없이 검색만으로 원하는 업체 검색과 전화상담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페이퍼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는 고객 상담이 필요한 보험, 부동산, 웨딩, 성형 등의 서비스 판매가 가능해진다.

소비자들은 온라인에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고 자신의 번호를 입력하면 판매자와 바로 무료 전화상담을 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별도의 통화료 없이 무료 통화가 가능하다.

일반 유선전화, 휴대폰 등 전화기기에 상관없이 통화연결 서비스가 제공된다.

검색광고를 이용하는 판매자들도 별도의 기본 광고료는 낼 필요 없이 소비자와 전화가 연결돼 통화가 이뤄진 경우에만 해당하는 검색광고비를 지불하면 된다.

윤필환 포럴톤 사장은 “이 광고 솔루션을 통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도 보험, 부동산, 자동차 등의 판매자들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획기적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