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8년 국내 대기업 최초로 IT 아웃소싱(ITO)을 단행했던 대한항공이 10년만에 ‘2기 ITO 체제’ 개편을 단행한다. 29일 대한항공(대표 이종희)은 한국IBM과의 10년 계약이 완료되는 내년 말에 대비해 최근 ITO 제안요청서(RFP)를 하드웨어(HW)업체를 대상으로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의 2기 ITO 체제는 그동안의 데이터센터 ITO뿐만 아니라 예약·운송·영업시스템을 비롯해 대부분의 관리업무 등을 포함한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의 ITO 사례가 될 전망이다. 특히 데이터센터의 모든 서버와 현재 구축 중인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 기반 인프라, 일부 애플리케이션도 들어가 실질적으로 ‘토털 아웃소싱’ 수준의 대규모 발주가 예상된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 측은 1기 ITO가 하드웨어(HW) 부문에만 촛점이 맞춰졌다면 2기 ITO는 HW 운영과 애플리케이션 개발 인프라까지 포함하는 광범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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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만 CIO는 “데이터센터 자동화 등을 추진하면서 전반적인 IT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중점을 둘 예정”이라며 “내년 초 업체를 선정해 상반기 내 최종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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