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준 지음, e비즈북스펴냄. 1996년 14억원, 2000년 6600억원, 2007년 15조9000억원. 믿기 힘든 속도로 불어나는 이 숫자의 비밀은 국내 인터넷쇼핑몰 시장 규모다. 1996년 데이콤이 국내 1호 쇼핑몰을 선보인 지 10년 만에 인터넷쇼핑몰은 할인점·백화점에 이어 3대 유통 채널로 부상했다. 폭발적인 시장 성장에 모두가 웃었던 것은 아니다. 오히려 부침이 심했다. 후발주자인 G마켓이 시장을 천하통일하고 연 매출 4억원을 올리는 쇼핑몰 소녀 사장이 스타로 등장했지만 ‘선영아 사랑해’로 유명세를 톡톡히 치렀던 마이클럽 등 여성 포털은 외형이 축소되거나 아예 사라져갔다. 왜 그럴까. 앞만 보고 정신 없이 달려온 국내 인터넷쇼핑몰의 10년사에 ‘왜냐하면’이라는 분석을 달고 ‘앞으로는’이라는 키워드를 제공하는 최초의 산업보고서가 나왔다. | ||
| ||
‘대한민국 인터넷쇼핑몰 리포트’는 인터넷이 촉발시킨 신유통 메가트렌드와 새로운 수익 모델을 해부하고 인터넷쇼핑몰 마케팅의 비법과 신기술·글로벌 쇼핑 비즈니스까지 일목요연하게 담고 있다. |
'정보통신 트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명하게 실패하기 (0) | 2007.12.21 |
---|---|
글로벌 지식근로자의 조건 (0) | 2007.12.21 |
올인원 노트북 PC (0) | 2007.12.21 |
올해의 CIO 대상 팽정구구 현대자동차 부사장 (0) | 2007.12.21 |
e러닝 품질인증 통합 움직임 (0) | 2007.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