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게임기 양대산맥 MS와 소니가 연례행사인 총성없는 겨울방학 게임 대전에 들어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한국MS)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대표 이성욱·SCEK)는 지난달 각각 게임기 가격을 20%, 30%씩 낮추면서 공방전을 펼쳤다. 특히 MS의 공세가 두드러진다. MS는 겨울시장 패권을 위한 의지를 불태우며 소니가 우세를 보여온 시장에 20만원대 보급형 차세대비디오게임기 X박스360을 출시했다. 두 회사는 이 시장의 승리를 노려 올 들어 지난달까지 내놓은 타이틀을 모두 합친 양보다 많은 60여종의 다양한 타이틀을 새해 1월까지 쏟아내며 고객 유인에 나섰다. 연중 비디오게임기 판매량의 절반이 집중되는 최대 성수기로 한해 농사를 좌우하는 이 시장을 결코 놓칠 수 없다는 의지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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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낮춘 보급형 모델 출시=한국MS는 일년중 60%에 차지하는 겨울시즌 경쟁에 대비, 지난달 24일 29만9000원의 ‘X박스 360 아케이드 콘솔’을 내놓았다. 그동안 남성이 주요 소비자층이었다면 이제는 가족용 차세대 비디오게임기로 거듭난다는 전략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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