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트랜드

입시명문 대성학원 e러닝 태풍의눈


 42년 전통의 입시 명문 대성학원이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손잡고 온라인 교육 시장에 본격 뛰어든다.

 대성학원그룹은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
http://www.daum.net)과 온라인 교육 사업을 전담할 자회사인 ‘대성마이맥(대표 김희선)’을 최근 설립하고 차별화된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대성학원은 자회사 대성디지털(대표 최진영)을 통해 지난 2002년부터 온라인 교육 브랜드인 ‘대성마이맥’을 운영해왔으며 이번에 대성마이맥을 자회사로 독립시키면서 수능 e러닝 업계에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신설된 대성마이맥에는 디지털대성·송파대성학원 등 대성학원그룹 계열이 지분 58%를,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지분 27.5%를 투자했다.

 대성마이맥은 다음과의 이번 협력으로 다음 내에 신설되는 대입 전문 섹션( http://mimacstudy.daum.net)을 통해 △ 대성학원 동영상 강의·온라인 모의고사·입시정보 등 교육 콘텐츠 △ 대성학원 소속 강사·학원별 카페 및 블로그 △ 모의고사 성적확인·자녀 성적 컨설팅 등 한메일을 통한 각종 편의 서비스 등을 독점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대성마이맥은 다음의 사용자제작콘텐츠(UCC)와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 아래 다음 내 교육 특화 카페에 동영상 강의와 대성학원그룹의 학원관리시스템을 접목시킨 특화된 학습 관리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회사는 또 내달 중 자체 온라인 교육 사이트 브랜드명을 ‘마이맥스터디(
http://www.mimacstudy.com)’로 변경하고, 11월에는 신규 학원가로 떠오르는 잠실에 단과전문 오프라인 대성학원을 개원, 운영하기로 했다.

 김희선 대성마이맥 대표는 “42년 간 축적된 대성학원의 학습·학원 관리 노하우와 다음의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결합시켜 새롭게 변화하는 입시 정책과 트렌드에 적합한 신개념 온라인 학습 모델을 개발함으로써 e러닝 시장의 주도권을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성학원그룹은 대성학원·대성교육출판·대성출판문화사·대성학력개발연구소·대성전산·디지털대성·대성가정학습 등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입시 전문 기업이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etnews.co.kr

○ 신문게재일자 : 2006/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