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게임포털로는 처음으로 웹2.0시대를 활짝 연다. 전국민 2명당 1명꼴인 2300만명 회원을 가진 거대 게임포털 ‘넥슨’이 이용자 참여중심의 2.0시대를 선언함으로써 앞으로 게임포털의 개방·참여형 변신이 더욱 확산될 전망이다. 넥슨(대표 김정주)은 그동안 운영해온 자사 게임포털 ‘넥슨닷컴’을 새로운 웹 트렌드의 기준이 될 방향으로 전면 개편, 명칭도 ‘넥슨( http://www.nexon.com)’으로 바꿔 새롭게 서비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게임미디어’라는 콘셉트에 맞춰 모든 작업이 진행됐으며, 검색엔진 도입을 통한 강력한 통합검색기능 도입과 사용자제작콘텐츠(UCC) 활성화를 위한 채널 도입 등이 골자다. 지난 10년간 누적해온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맞춤 정보서비스가 제공됨으로써, 이용자는 로그인하는 순간 이용 성향에 따라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 |
| |
또 다음달 중에 이용자의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개인 프로필, 게임 프로필, 블로그 기능이 융합된 서비스도 오픈될 예정이다. ○ 신문게재일자 :
2006/09/13
|
'정보통신 트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선택 가장 큰 잣대는 연봉 (0) | 2006.09.13 |
---|---|
검색엔진 3파전 (0) | 2006.09.13 |
e러닝 기업 논술사업 강화 (0) | 2006.09.13 |
지구촌은 지금 위성관측전쟁 - 아리랑 2호 (0) | 2006.09.13 |
음악사이트 돈받더니 달라졌네 (0) | 2006.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