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포털의 승부처는 동영상 UCC.” 포털 업계가 동영상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를 내년 사업의 승부처로 선언했다. 이는 참여·공유·개방을 특징으로 하는 웹2.0이 세계적인 트렌드로 급부상한 가운데 사용자 요구를 반영한 필연적 움직임으로 인식되고 있다. 다음은 동영상 UCC로 포털 분야 수위 탈환을 노리고 있고 SK커뮤니케이션즈는 2004년 강타했던 ‘싸이’ 열풍의 주춤세를 만회하기 위해 동영상 UCC를 강화한 ‘C2(싸이월드2.0)’를 신무기로 내놨다. 또 ‘파란’의 KTH 역시 동영상 서비스를 강화해 포털 5위 탈출을 시도한다. 이들은 사용자가 손쉽게 동영상을 제작해 업로드할 수 있는 무료 제작 툴 제공은 물론이고 대대적인 경품 이벤트를 벌여 사용자 잡기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다음, 동영상 플랫폼에 올인=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지난달 시작한 ‘다음 동영상’ 베타 서비스를 연말 정식 서비스로 확대한다. 이 서비스는 카페·블로그 등 커뮤니티 플랫폼 내 동영상 UCC를 한곳에서 통합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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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일 평균 1만여건의 동영상 UCC가 업로드되는 등 동영상 콘텐츠가 급증하고 있다. 다음은 이미 지난 2월 멀티미디어 기반의 동영상 UCC 서비스인 ‘TV팟’을 오픈, 운영 중이다.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TV팟’은 10월 셋째주 260만 유저 뷰와 3294만 페이지 뷰를 기록, 포털 동영상 서비스 1위를 차지했다. ○ 신문게재일자 : 2006/11/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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