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콘텐츠에도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바람이 불고 있다. e러닝 전문 사이트에 회원들이 각자 보유한 ‘필살기’를 공개해 공유하는가 하면 일반 기업도 현업 인력이 터득한 노하우를 함께 나누는 장을 마련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직무정보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대표적 사례로 삼성SDS(대표 김인)가 꼽힌다. 이 회사는 외부 전문강사가 아닌 임직원이 직무 관련 정보 및 관련 노하우를 공개하는 UCC 개념을 도입해 임직원들끼리 공유하는 경우다. 삼성SDS는 현재 ‘보험업종 프로세스의 이해’ ‘최신 DBMS 성능향상 방안’ 등 300여개의 UCC가 올라와 있으며 2007년에는 약 600개로 늘릴 예정이다. 영어 기반 UCC도 등장했다. 능률교육(대표 이찬승)의 온라인 영어 서비스 이티하우스( http://www.et-house.com)는 해외에서 꼭 필요한 영어표현과 영어권 체험담 등을 이미지나 텍스트 형태로 올릴 수 있는 ‘오믈렛’ 서비스를 선보였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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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회사는 인기있는 UCC를 올리는 이용자에게 능률교육 영어교재 제작이나 온라인 강사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신문게재일자 : 2006/11/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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